구멍찌 가라앉을때 왜 이러지??

얼마전 삼천포 낚시를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이날 낚시 정말 힘들었는데요 

채비 : 1호 낚시대 , 2.5호 원줄, 1.5호 목줄, b구멍찌, b봉돌, 감성돔 3호 바늘

처음에 B 구멍찌에 2.5호 원줄을 사용하고 2B 봉돌을 달았는데요

평소 라면 아무렇지 않게 낚시를 할 수 있었는데 이날은 구멍찌가 서서히 잠겨 버리는 겁니다.

어~ 왜 이러지..

구멍찌

채비를 다시 회수 해 봉돌을 B를 달고 다시 던져 봤는데요 

헐~ 또 구멍찌가 서서히 감겨 버리네요

도저히 이해가 안되더군요

참고로 이날 사용한 구멍찌는 쯔리겐 전유동X 원투 구멍찌로 상부 하부가 4mm 이고 중앙부분이 2mm 로 되어 있어 원줄 줄내림이 상당히 좋은 구멍찌 입니다.

구멍찌

그런데 이상하게 구멍찌가 잠기네요

그래서 다시 채비를 회수해 구멍찌에 문제가 있나 싶어 (사실 오래 사용하다 보니 하단에 파손도 많이 되어 있었고 기스도 많이 나있었습니다.) 새로 구입한 구멍찌 동일한 제품 B찌를 연결 했습니다.

아~ 그런데 또 서서히 구멍찌가 잠겨 버리네요

이상하다, 이상하다, 생각을 하다 원줄을 교체 했습니다.

이번에는 원줄을 3호 원줄을 사용했는데요 동일한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멘붕상태에서 이번에는 다시 기존 2.5호 원줄에 다른 구멍찌를 사용해봤습니다.

그런데 또 잠겨 버리네요

어쩔 수 없이 잠기는 구멍찌로 낚시를 대충 하고 

왜 그런지 왜 구멍찌가 잠기는 건지 생각을 해봤습니다.

구멍찌

그런데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더군요

그렇게 낚시를 망치고 집으로 향했는데요

며칠 동안 머리가 너무 복잡 하더군요 그러다 문득 "아~ 그러다" 라는 생각이 났습니다.

얼마전 낚시를 하고 원줄이 부유물이 많아 스풀을 미지근 한 물에 담구었는데요

그 때 물의 온도가 조금 뜨겁네 하는 생각이 들거군요

그래도 귀찮아서 그대로 두었는데요

구멍찌

아무래도 원줄에 코딩이 손상 되면서 이런 문제가 발생한 것 같았습니다.

해서 2.5호 원줄을 버리고 새로 감았고 3호 원줄은 안쪽에 있던 부분을 바꾸어 새로 감았습니다.

그러고 보니 3호 원줄은 코딩이 선명 하게 보였고 물론 2.5호 원줄도 손으로 만져 봐도 느낌이 다르더군요

아직 테스트는 못해봤지만 분명 원줄에 문제가 틀림 없었고 이유는 뜨거운 물에 원줄을 넣어서 발생한 것으로 자체 판단 했습니다.

아무조록 다음 낚시에서는 문제가 없었으면 합니다.

혹시 저 처럼 이런 경우가 있는 분은 원줄을 한번 의심해보시기 바랍니다.


♡클릭,댓글 남기고 가셔야죠..
TAGS.

Comments